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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대보험 한 번에 가입하세요.

tonystark100 2024. 4. 21. 21:12

목차

    4대 사회보험이란?

    4대 보험은 국민에게 발생하는 사회적 위험을 보험 방식으로 건강 및 소득을 지켜주는 제도로, 국가의 사회안정망으로 법에 따라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.

     

    1. 국민연금: 근로가 어려운 나이가 되었을 때 생계유지를 지원하는 보험입니다. 노령으로 인한 근로소득 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노령연금, 주 소득자의 사망에 따른 소득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유족연금,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한 장기근로능력 상실에 따른 소득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장애연금 등이 있습니다.


    2. 건강보험: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고액의 진료비로 가계에 과도한 부담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든 사회보장보험입니다. 건강보험은 소득에 비례해 보험료를 납부하고 혜택은 동등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.


    3. 고용보험: 실직이나 휴직 등으로 소득이 끊겼을 때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험입니다. 가입기간이 최소 180일 이상, 약 6개월 이상 근무해야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.


    4. 산재보험: 업무 중 부상, 질병, 사고 발생에 의한 치료비를 보상해 주는 사회보장보험입니다. 전액 회사 부담이며, 기준은 업종별로 상이합니다.

     

  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소개

  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는 국민건강보험공단, 국민연금공단, 근로복지공단에서 각각 운영하던 건강보험, 국민연금, 고용보험, 산재보험 업무 중 유사하고 중복성이 높은 보험료 징수 업무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통합하여 운영하는 제도입니다. 이를 통해 사업장 및 개인회원의 전자민원신고, 가입내역조회 및 증명서 발급 민원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바로가기

     

  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용방법

    1.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 :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.
    2. 로그인 : 사업장 회원으로 로그인을 합니다. 이때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    3. 민원신고 선택 : 상단의 '민원신고’를 선택한 후, '사업장 업무’에서 ‘성립신고’ 또는 '자격상실’을 선택합니다.
    4. 신고할 보험 선택 : 신고하고자 하는 보험을 선택합니다.
    5. 사업장 정보 입력 : 사업장에 관련된 정보를 입력합니다.
    6. 보험료 자동이체 및 전자고지 신청 입력 : 보험료 자동이체 및 전자고지 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.
    7. 4대 보험 개별 신고 사항 입력 : 건강보험, 국민연금, 고용보험, 산재보험에 대한 개별 신고 사항을 입력합니다.
    8. 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서 동의 및 저장 : 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서에 동의한 후, '저장’을 클릭합니다.
    9. 가입자 자격취득 신고 및 전송 : 가입자 자격취득 신고를 진행한 후, 신고서를 제출합니다.
    10. 이렇게 하면 4대 보험 신고가 완료됩니다. 신고 후에는 민원처리현황 조회에서 신고 진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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